본문 바로가기
두리뭉실 취미생활/만들어 먹는 취미

집에서 만들어 먹는 수제 햄버거

by YK Ahn 2022. 1. 2.
반응형

아주 가끔 심심할 때 집에서 수제 햄버거를 만들어 먹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다.
준비물: 다진 소고기, 양파, 양송이 버섯, 양상추, 토마토, 햄버거 빵, 치즈, 허니머스타드, 마요네즈, 캐첩

1. 다진 소고기와 양파를 잘게 썰은 후, 후추와 함께 반죽하여 패티 모양으로 만든다. 패티를 구우면 크기가 많이 줄어드니 햄버거 빵 크기보다 좀 더 크게 만들면 좋다.
2. 버터를 후라이판에 녹인 후, 햄버거 빵을 굽는다. 앞뒤로 구우면 나중에 먹을 때 버터가 손에 다 묻으니 안쪽만 굽는게 좋다.
3. 후라이판에 식용유나 버터를 올려서 기름을 충분히 달구어 준 후, 앞에서 만든 패티를 올려서 약한 불에 구워준다.
4. 강한 불에 구우면 겉에만 타고 속은 익지 않으니 약한 불에 구워주는 것이 좋은 듯 하다.(패티를 너무 많이 구우면 굉장히 퍽퍽해지니 적당히 구워야 한다...)
5. 패티를 구울 때, 옆에서 양파와 양송이 버섯을 썰어서 같이 굽는다.
6. 양상추를 먹을 만큼만 떼어내서 씻는다.
7. 패티가 다 구워지면, 패티를 햄버거 빵에 올려놓고, 치즈와 구운 양파, 버섯을 같이 올려준다. (치즈가 따끈따끈한 패티위에 올라가야 치즈가 잘 녹아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8. 허니머스타드와 캐첩을 뿌리고, 그 위에 토마토와 양상추를 올린 후 마요네즈를 뿌려준다.
9. 마지막으로 햄버거빵으로 덮으면 끝.

토마토를 넣으면 햄버거를 씹을 때 토마토 과즙이 많이 떨어지는데, 이게 싫으면 토마토는 넣지 않아도 맛있다. 사실 햄버거의 맛에서 햄버거 패티가 가장 중요하다. 돼지고기를 섞거나 두부를 섞어서 먹는 요리법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소고기, 양파, 후추만 들어간 것이 가장 맛있는 듯 하다.

반응형

댓글